네오, 만능 서지컬 키트 출시 …네오 임플란트제품 4가지 제품 식립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임플란트 수술에 편리함을 도와주는 Neo Master Kit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Neo Master Kit는 네오바이오텍의 임플란트 제품인 IS-III active, IS-II active, IT-III active 뿐만 아니라 올 3월 출시예정인 하악전치부 전용 투피스 임플란트인 S-narrow까지, 총 4가지 제품의 식립이 가능한 Surgical Kit 제품이다.

▲ Neo Master Kit
▲ Neo Master Kit

Neo Master Kit는 기존의 Neo Surgical Kit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Surgical Drill은 구강 환경에 맞게 Short와 Long으로 나눈다.

발치와 및 Side cutting용 제품인 Lindemann Drill도 Short, Long 으로도 분류되어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Sinus Lift 시술을 위한 Drill Stopper는 3mm부터 13mm까지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어 편리하다.

 

# 임플란트 식립 간격도 ‘확인 가능’

특히 Neo Master Kit는 임플란트의 식립 간격을 보철크라운으로 확인할 수 있는 MD Spacer 및 MD Parallel Pin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장점이 있다.

MD Spacer는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Mesial과 Distal 방향으로 길이를 측정할 수 있으며, Point Drill에 체결하여 식립 간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ø4.0, ø7.0, ø8.0 세 종류로 각각 노란색, 녹색, 분홍색으로 구분된다.

MD Spacer를 체결하고 Drilling 후 MD Parallel Pin을 Bone에 연결하면 식립 간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ø4.0/ø5.0, ø6.0/7.0, ø8.0/ø9.0 제품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ø4.0부터 ø9.0까지의 식립 간격 확인이 가능하다.

▲ MD Spacer와 Guide Point Drill을 결합한 상태에서 크라운 근원심경 크기를 파악하여 Drilling한 후 MD Parallel Pin을 이용하여 임플란트의 식립 간격 확인
▲ MD Spacer와 Guide Point Drill을 결합한 상태에서 크라운 근원심경 크기를 파악하여 Drilling한 후 MD Parallel Pin을 이용하여 임플란트의 식립 간격 확인

MD Parallel Pin의 색깔도 MD Spacer와 동일하게 되어 있어 MD Spacer 사용 후 직관적으로 MD Parallel Pin을 사용할 수 있다.

Drilling Stopper도 3mm부터 13mm까지 1개씩 구성되어 있으며 7.3mm부터 13mm까지 여분의 Stopper를 추가로 거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이는 Drill Stopper를 추가로 1개씩 더 보유하고 있을 시 임플란트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 수술 어시스트가 다음 직경의 Drill에 Drill Stopper를 미리 체결하여 술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3월 출시 예정인 하악전치부전용 투피스 임플란트인 S-narrow의 식립이 가능한 Tool을 거치할 수 있는 부분이다.

3월 출시 예정인 S-narrow제품은 투피스 형태의 직경이 3.2인 임플란트 제품으로 골폭이 좁은 하악전치부에 최적화되어 있는 임플란트이며, S-narrow를 식립할 수 있는 Surgical Drill 및 Fixture Driver등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되어 추후 관련 구성품을 구매하여 거치하면 Neo Master Kit 하나로 IS-II active, IS-III active, IT-III active, S-narrow까지 한번에 시술이 가능하다.

▲ MDSpacer
▲ MDSpacer

# Neo Master Kit는 하나면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 가능

각각 임플란트 마다 별도의 Surgical Kit를 보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에 Neo Master Kit는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IT Fixture 또한 라쳇타입과 콘르라 앵글 타입이 short, long 4종이 추가 구성되어 IT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네오바이오텍의 관계자는 “시술편의성을 강화한 이번 제품의 출시를 통해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의 성공률과 시술편의성을 높여 성공적인 수술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개발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