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연(사람사랑치과) 원장이 제7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샤인 학술상(舊 샤인-덴트포토 학술상)’은 샤인학술대회가 1년 동안 우수한 학술 활동을 펼친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말 치과의사 회원이 덴트포토에서 직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학술상이다.

올해는 총 17명의 후보자가 선정됐으며, 약 1달간의 덴트포토 회원 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황성연 원장이 선정됐다.

▲ 황성연 원장
▲ 황성연 원장

황 원장은 지난 2004년부터 덴트포토 사이트를 통해 보험청구에 관한 강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동시에 사랑니 발치와 근관치료 임상 자료 등을 공유하며 선후배 및 동료 치과의사들과 활발한 학문토론의 장을 펼쳐왔다.

특히, ‘8인 8색 근관치료 이야기(출판: 덴탈위즈덤)’을 비롯한 엔도 관련 출판 활동뿐만 아니라 치과보험, 사랑니 발치 등에 대한 단행본을 출간하는 등 치의학을 공부하는 후배 및 동료들과 치과계 발전을 위해 유익한 지식공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황 원장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며,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 특별 연자로 초청된다. 샤인 학술상 시상식은 오는 2월 17일(일) 진행되는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샤인 학술상 시상이 이뤄지는 2019 샤인학술대회는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들의 강연으로 이루어지는 자리라 더욱 의미가 크다.

제13회 샤인학술대회의 등록은 덴탈이마트(www.dentalemart.co.kr)에서 가능하며, 등록비 전액은 DV Point로 적립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