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2018 DIO DIGITAL SYMPOSIUM’ 전국투어 마무리

디지털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이사 김진백)가 ‘2018 DIO DIGITAL SYMPOSIUM’ 전국투어를 마무리 했다. 지난 11월 24일 광주를 시작으로 12월 1일 부산, 12월 2일 서울까지 총 3회에 걸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

이번 심포지엄은 ‘All New Digital’을 주제로 디지털 솔루션들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와 효과적인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면서 ‘Digital Workflow’의 핵심을 꿰뚫는 강의를 펼쳤다.

‘디오 디지털 심포지엄’은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교정 △디지털 보철 △디지털 기공 세션들로 나뉘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Digital Workflow’ 노하우 팁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디지털 임플란트 세션에는 강재석(예닮치과병원) 원장과 정동근(세계로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풀디지털 솔루션의 효과적인 활용과 임상 적용, 그리고 임플란트식립부터 임시보철 치료까지 2시간대에 마무리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설명했다.

디지털 보철 세션에는 신준혁(디지털아트치과) 원장과 이재민(미래로치과) 원장이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활용한 정확한 진단과 분석, 치료계획까지 아우르는 심미치료, 그리고 ‘Digital Denture’의 현주소와 임상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디지털 교정 세션에서는 세계 최초 ‘Double-Wire 3D 프린팅브라켓’ 개발에 성공한 배기선(선부부치과) 원장이 3D Printing Orthodontics에 대해 강의했다.
오현근(ATA치과) 원장은 ‘디지털 교정 시스템 DIO ORTHO navi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한 효과적인 교정치료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디지털 기공 세션에서 이재두(웰컴기공소) 소장은 스캔에서부터 보철제작까지 디지털 워크 플로우 노하우를 모두 공개했다.

디지털 솔루션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부스도 마련됐다.
디지털치과 진료에 적용 가능한 3D 프린터 ‘DIO PROBO’를 비롯, 광촉매 효과를 통해 임플란트 표면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초친수성 작용으로 골유착 속도를 증진시키는 ‘UV 임플란트 시스템’, 그리고 최적의 보철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DIO IDx’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심포지엄을 총괄 기획한 디오 임상욱 상무는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디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디지털 치의학 학술 교류를 활발히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