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DIO IDx’ 최적의 보철시기 결정에 도움… 환자데이타 저장까지 가능

임플란트 동요도 수치를 측정하는 동요도 측정기 ‘DIO IDx’가 주목받고 있다.

㈜디오(대표 김진백)가 지난 9월 공식 런칭한 동요도 측정기 ‘DIO IDx’는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뿐만 아니라 진단 값을 분석하고 최적의 보철시기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기공명주파수분석(RFA) 방식을 사용한 측정 결과를 1-100 ISQ 값으로 나타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ISQ 측정 값을 빨강(ISQ<60), 노랑, 초록(ISQ>70)의 색상으로 구분해 기준치와 비교 값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DIO IDx

뿐만 아니라 환자 데이터를 기기에 저장하거나 검색할 수 있고 다양한 시술 옵션까지 함께 저장할 수 있어 더욱 정교한 관리가 가능하다.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 했을 경우, 식립 개수만큼 임플란트 데이터를 선택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주는 서비스가 제공돼 여러 값의 통계 데이터를 내고 치료를 예측하며 전세계 익명의 통계 데이터를 보고 진료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웹계정에 저장한 데이터는 기기를 교체하거나 여러 대의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WiFi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자동적으로 데이터를 업로드시켜 스마트폰과 테블릿 PC에서도 환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마케팅팀 임상욱 이사는 “DIO IDx는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뿐만 아니라 진단값에 대해 분석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며 “임플란트 보철체결 시기를 결정할 수 있어 한 단계 수준 높은 진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DIO IDx는 국내 독점 판매 한 달여 만에 초도 물량 완판됐으며 현재 2차 예약판매를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