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STUDIO 출시… 가상환자 통해 환자의 Facial 패턴 분석가능

새로운 개념의 치과용 CT가 탄생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 출시한 ‘R2 STDUIO’는 완벽한 Virtual patient를 완성하는 것을 컨셉으로 CT 촬영과 3D Facial scan,그리고 Object(impression) scan이 가능해 디지털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R2 STUDIO는 최대사이즈인 20×20 FOV를 16초만에 촬영이 가능하며 1280X720 해상도의 독립적인 카메라 모듈로 얼굴전체를 5초만에 스캔하는 3D Facial scan 기능이 있다. 촬영된 파일은 1800 × 848 Full size 3D 파일로 CT 데이터와 저장된다.

인상채득으로 얻어지는 환자의 구강모델은 정밀한 치료계획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R2 STUDIO는 내장된 Impression scan 기능으로 모델 작업없이 인상체를 스캔하여  환자의 치열을 디지털화하고 오픈 STL로 변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R2 STUDIO
이번에 출시된 R2 STUDIO

 

이렇게 간단한 CT촬영과 3D scan으로 얻어진 디지털데이터는 진단솔루션인 R2GATE에서 모아 가상환자를 생성할 수 있다.

이 가상환자를 통해 환자의 Facial 패턴을 분석하고 이상적인 치아위치와 크기, 임플란트 포지션과 교합관계등 모든 진단결과를 STL 파일로 생성해 랩에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정밀진단을 통해 얻어진 치료계획을 가이드수술로 완성할 수 있게 된다.

메가젠측은 “R2 STUDIO와 R2GATE D.O.D를 임상에 적용하면 단순한 데이터수집이 아니라 골격과 치아정보와 함께 환자 개개인의 맞춤형 치료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2 STUDIO 론칭 세미나가 오는 11월 3일(서울), 11월 17일(대전), 12월 1일(광주), 12월 8일 (대구) 예정돼 있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기술을 실제임상에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지에 대한 실례와 가이드라인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053-222-3220)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