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치의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오는 16일 경희치대 강당서

(가칭)대한심신치의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가 오는 16일(일) 경희치대 지하 강당에서 개최된다.

‘치과종사자, 우리도 힐링이 필요해’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창립학술대회는 치과의사, 지금 당신의 스트레스는 관리되고 있습니까?’에 대해 최용현(건국대병원 치과교정과) 교수가 강의한다.

마음의 근육, 회복탄력성를 주제로 이선미(경북대 치위생과 겸임) 교수가, 내가 원하는 나 그리고 삶(스트레스 대처방법 훈련 중심으로)를 주제로 서장심리상탐센터 소장이자 만성통증·심리통합연구소를 운영하는 상담심리학 장영수 박사가 강의한다.

마음의 건강으로, 입가에 미소를 주제로 홍정표(경희치대 안면통증구강내과) 교수가 강의한다.

Past, Present, and Future of Japanese Society for Psychosomatic Dentistry에 대해서도 일본치과심신치학회 부회장인 훗카이도 Yoshihiro Abiko 교수가 강의한다.

▲ 홍정표 위원장
▲ 홍정표 위원장

홍정표 위원장은 “심신장애로 인한 환자를 치료함은 물론, 치과의사를 비롯한 치과종사자들이 본인들 스스로가 건강한 상태에서 치과를 방문한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기 위한 목적으로 창립을 하려고 한다”며“ 날로 급변하는 의료현장에서 치과의사를 비롯한 치과종사자들의 심신건강을 위해서 심신치의학에 대한 관심과 연구는 매우 중요하며 심신치의학의 연구와 교육을 통해 치과환자와 치과의사, 치과종사자들의 심신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등록문의 010-7680-6637·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대한심신치의학회)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