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어느 신문 조사에 의하면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 중 무려 50%가‘이직’이란 단어를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그리고 연봉을 얼마나 올려주면 이직하겠냐는 질문에는 평균 430만원을 적었다고 한다. 왜 절반에 가까운 직장인들이 한달에 35만 원만 더 주면 기꺼이 자신이 몸담았던 회사를 떠날 수 있다고 대답했을까?더 높은 연봉? 더 좋은 커리어? 아니면 비전을 찾아서?이와 관련해 미국에서 150만 부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 라는 책에서 저자들은‘뛰어난 직원들은 직장에서 무엇을 원하는
의료 환경은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면서고객의 요구는 늘어만 가고 있다. 병원 선택기준이 강화 되면서 최고, 명품 의료서비스를 지향하고, 획일적인 의료서비스보다 맞춤형 서비스가 요구 되는 것이다.과거 보통수준 혹은 평균적인 의료지식과 기술, 경영수준으로는 수익구조를 유지할 수 없는 시대! 보통·평균이 중간이라는 과거의 사회정신이 ‘부족’이라는 생각으로 변화되면서 보통수준·평균수준의 의료서비스 제공 병원과 의료 인력은 고객에게 외면당하고 있다.컨설팅회사 베인앤컴퍼니가 2005년 세계 362개 기업의 임원들을 대
세계 최강의 한국국가대표 양궁선수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약 1300명 선수들의 년 14회 정도의 기록에 랭킹을 부여 하고, 남녀 120등 까지만 국가대표 선발 자격을 부여한다고 한다. 이때부터 피 말리는 경쟁이 시작된다.10개월 동안 10번의 선발전 즉, 체력, 정신력, 담력, 집중력, 자기관리, 환경변화적응력 등의 다면평가를 통해서 남녀 선수 각각 3명 씩 선발된다.양궁 선수들의 훈련 량이 상상을 초월하며,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것이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것보다 어렵다는 말이 여기서 나온다.한국양궁을 세계1등의 자리에 서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기부여 하면 먼저 ‘잘한 일에 대한 보상 vs 일의 진전“을 떠올린다. 직원들에게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되는 것은 무엇일까?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인 Teresa M. Amabile과 독립 연구가인 Steven J. Kramer는 12,000여명의 사람들에게 하루 일과를 마치고 그날 있었던 일, 동기 부여가 됐던 일, 기분 좋게 한 일에 대한 이메일을 받았다.이메일 분석 결과,‘일에서 진전이 있었을 때’ 그들은 가장 크게 동기 부여가 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BEST DAYS”의 76%는 일의 진전을 이루었을
직원관리의 성공노하우를 한마디로 말하면 년차에 맞는 체계적인 교육과 직원별 성향에 맞는 업무분담을 통해 직원들을 성장시키는 것이다.고객을 직접 상담, 관리하는 사람은 직원이기 때문에 병원의 생존과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객관리를 위해서라도 직원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그래서 단 한명의 직원이라도 내 편으로 만들어 병원의 성과를 극대화시켜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발달단계별 직원 교육하기어떤 병원이든지 준비된 직원을 찾기란 쉽지 않다. 특히 개원초기의 경우 경력자를 스카웃하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열정적인 직원 위주로